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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결정 (25만원, 11월 26일까지)

by 구원자 2021. 10. 16.

천안시-재난지원금
천안시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추가 지급 결정을 미뤄왔던 천안시 역시 고심 끝에 1인당 25만원 재난지원금 지급을 확정하였습니다. 이로서 정부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천안시민과 천안시 거주 외국인은 1인당 2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자세한 지급계획과 신청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원대상은?

천안시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대상은 정부 5차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천안시민과 천안시 거주 외국인입니다. (천안시민 10만 4천 565명 / 영주권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 4천 293명)

 

  • 2021년 6월 말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천안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까지 거주하고 있는 천안시민
  • 신생아의 경우 2021년 11월 12일까지 출생신고를 완료할 경우 지원대상에 포함

 

지원금액은?

천안시 추가 재난지원금은 정부 5차 상생 국민지원금액과 동일한 1인당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재난지원금을 감염병 장기화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천안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 '천안사랑카드'로 지급됩니다.

 

  • 사용처 : 천안시 내 천안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 「천안사랑카드 가맹점 찾기」
  • 사용기한 : 2021년 12월 31일(금)까지 ※ 기한 내 미사용분은 자동소멸

 

 

신청방법은?

천안시 추가 재난지원금 신청은 천안시청 홈페이지와 천안사랑카드 모바일 APP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단, 외국인의 경우 방문신청만 가능)

 

천안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 2021년 11월 1일(월) ~ 11월 26일(금) / 천안시청 홈페이지 및 천안사랑카드 APP
  • 오프라인 : 2021년 11월 8일(월) ~ 11월 26일(금)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분증 지참)
  • 신청 문의 전담 콜센터 ☎ 041-568-0500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안시 추가 재난지원금 지급소식과 지급일정 및 신청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정부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던 분들께서는 기간 내 신청하셔서 지원금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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